스포츠

송성문, 샌디에이고행 유력! 김혜성 계약 능가하는 대형 계약 임박

joeunday 2025. 12. 20. 14:12
반응형

예상 밖의 대형 계약, 샌디에이고가 '승부수'

송성문의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계약 규모가 예상보다 훨씬 클 수 있다는 관측이 나왔다. 국내 야구계는 놀라움을 감추지 못하는 분위기다. 19일 한 메이저리그 구단 스카우트는 "송성문의 계약은 3년 기본에 기간 옵션이 있는 형태"라며 "옵션 기간이 총 2년 정도이고, 옵션이 전부 실행될 경우 김혜성이 올해 초 체결했던 3+2년 2200만 달러 계약을 웃도는 수준으로 안다"고 귀띔했다.

 

 

 

 

김혜성 계약 뛰어넘는 조건, 왜?

김혜성은 올해 초 LA 다저스와 3년 보장에 팀 옵션 2년이 붙은 총 5년 2200만 달러(약 325억원) 계약을 맺었다송성문의 계약이 이를 넘어선다면 최소 330억원 이상의 대형 계약이 될 전망이다. 기존 키움과 맺었던 비FA 다년계약 조건(6년 120억원)의 3배 수준으로, 미국행을 택할 이유는 충분해 보인다.

 

 

 

 

막판 뒤집힌 LA행, 샌디에이고의 '급습'

송성문의 행선지를 두고 막판까지 치열한 경쟁이 벌어졌던 것으로 전해졌다. 앞의 스카우트는 "원래는 LA 에인절스가 먼저 오퍼하면서 LA 행이 유력했는데 성사되지 않았다"며 "그 사이 샌디에이고 파드리스가 금액 조건을 높여서 공격적으로 파고들었다"고 설명했다. LA 에인절스는 지난 시즌 72승 90패를 기록하며 아메리칸리그 서부지구 꼴찌를 했다. 대대적인 리빌딩이 필요한 상황에서 내야 보강에 적극 나섰던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막판 오퍼를 거둬들이면서 송성문은 만년 최하위팀 대신 강호 샌디에이고행 티켓을 손에 쥐게 됐다.

 

 

 

 

국내 야구계의 놀라움, '3루수인데 이 금액?'

송성문의 샌디에이고 계약 소식에 국내 야구 관계자들은 다소 놀라움을 감추지 못하는 분위기다. 앞서 메이저리그에 진출한 김하성, 이정후, 김혜성의 경우 데뷔 시즌부터 꾸준한 활약을 펼치면서 인정받은 스타 선수들이다. 각자 유격수, 중견수, 2루수라는 포지션 프리미엄도 있었다. 반면 송성문이 정상급 활약을 펼친 건 최근 2시즌이 전부다. 포지션도 3루가 주포지션이었기 때문에 앞서 진출한 선수들만큼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을지 다소 의심하는 분위기도 있었다.

 

 

 

 

샌디에이고에서의 역할, 2루수 가능성

샌디에이고와 계약한다면 송성문의 포지션은 2루수가 될 가능성이 높다. 샌디에이고는 현재 1루수 제이크 크로넌워스, 유격수 잰더 보가츠, 3루수 매니 마차도 등으로 내야진을 꾸렸다. 다만 2루수 자리만큼은 확실한 주전이 없다. 송성문은 최근 3시즌 키움에서 주로 3루수로 활약했지만, 프로 데뷔 초기엔 2루수가 주 포지션이었다. 마차도의 백업으로 3루수, 크로넌워스의 백업으로 1루수를 보는 것도 가능해 활용도가 다양하다.

 

 

 

 

내셔널리그 서부지구, 키움 히어로즈 출신 3인방의 활약 기대

송성문의 계약이 확정되면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이정후, LA 다저스 김혜성에 이어 샌디에이고 송성문까지 키움 히어로즈 출신 메이저리거 3명이 내셔널리그 서부지구에 모이게 된다. 한국 팬들에게는 NL 지구 라이벌전이 더욱 특별하게 다가올 전망이다.

송성문의 메이저리그 진출, 기대와 전망

송성문의 샌디에이고행이 유력해지면서, 그의 예상 밖의 대형 계약 규모와 샌디에이고에서의 역할, 그리고 키움 히어로즈 출신 선수들의 활약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김혜성의 계약을 뛰어넘는 조건과 샌디에이고행 결정은 국내 야구 팬들에게 큰 관심사로 떠올랐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Q.송성문의 샌디에이고 계약 규모는 어느 정도인가요?

A.3년 기본에 옵션 2년이 포함된 계약으로, 옵션이 모두 실행될 경우 김혜성의 계약을 웃도는 수준으로 예상됩니다.

 

Q.송성문이 샌디에이고에서 어떤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되나요?

A.2루수, 3루수, 1루수 백업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Q.키움 히어로즈 출신 선수들의 내셔널리그 서부지구 활약은 어떻게 예상되나요?

A.샌디에이고 송성문, 샌프란시스코 이정후, LA 다저스 김혜성까지, 키움 출신 3명의 선수가 서부지구에서 활약하며 한국 팬들에게 더욱 특별한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