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박수홍, 식품업체와 5억 소송 중 협박 혐의 피소: 진실 공방과 법적 다툼의 심화

joeunday 2025. 7. 29. 22:12
반응형

사건의 발단: 소송과 고소의 얽힘

방송인 박수홍이 법적 다툼을 벌이고 있는 식품업체 대표에게 협박 혐의로 고소 당했다.

 

 

 

 

소송의 배경: 모델료 미지급 분쟁

앞서 박수홍 소속사는 자신이 광고 모델로 참여한 편의점 오징어 제품의 모델료 4억 9600만원을 지급받지 못했다며 A씨 업체를 상대로 민사 소송을 제기했다.

 

 

 

 

협박 혐의의 내용: 법률 대리인의 발언

A씨 측 고소장에 따르면 박수홍 측 법률대리인을 맡았던 변호사 B씨는 소송 제기 직전인 2023년 6월 A씨에게 “죄송하고 죽을죄를 지었다고 싹싹 빌라”, “무릎 꿇고 ‘살려주십시오’ 수준이어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업체 측의 주장: 동업 관계와 과도한 요구

A씨 측은 “박수홍과 동업인 관계”라며 박수홍 측이 제기한 소송에 대해 “전체 매출액의 5~10%를 요구하는 등 원래 약정보다 더 큰 이익을 얻어내려는 의도”라고 주장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협박의 구체적 내용: 압박과 위협

A씨 측은 고소장에서 “박수홍의 요구를 수용하지 않자 유명 연예인·변호사의 지위와 위세를 보이며 압박했다”며 “B씨가 회사를 도산에 이르게 하고 나와 거래하는 판매업체 관계자들마저 피해를 보게 될 것이라고 협박했다”고 주장했다.

 

 

 

 

피고소인 B씨의 반박: 정당한 요구

B씨는 연합뉴스에 “계약도 없이 1년여 동안 박수홍의 얼굴을 쓰고 물건을 팔았으니 돈을 주지 않을 것이면 그만 쓰라고 말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친형과의 소송: 횡령 혐의

한편 박수홍은 이와 별개로 친형 부부가 그동안 자신의 출연료와 재산을 가로챘다며 소송을 진행 중이다.

 

 

 

 

현재 상황: 수사 진행 및 추가 소송 가능성

경찰은 조만간 양측을 불러 사실관계를 파악할 방침이다.

 

 

 

 

사건의 핵심 요약

박수홍과 식품업체 간의 5억 원대 모델료 지급 소송이 진행 중인 가운데, 업체 대표가 박수홍 측으로부터 협박을 받았다고 주장하며 고소한 사건입니다. 양측의 주장이 엇갈리고 있으며, 경찰 수사를 통해 진실이 밝혀질 예정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Q.박수홍과 식품업체 간의 분쟁은 무엇인가요?

A.박수홍은 자신이 광고한 제품의 모델료 4억 9600만원을 받지 못해 소송을 제기했고, 식품업체 대표는 박수홍 측으로부터 협박을 받았다고 주장하며 맞고소한 상황입니다.

 

Q.협박 혐의의 내용은 무엇인가요?

A.식품업체 대표는 박수홍 측 법률대리인이 ‘싹싹 빌라’, ‘무릎 꿇고 살려달라 해야 한다’는 등의 발언을 했고, 회사를 도산시키겠다는 위협을 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Q.향후 사건은 어떻게 진행될까요?

A.경찰이 양측을 불러 사실관계를 조사할 예정이며, 조사 결과에 따라 추가적인 법적 절차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