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토트넘, UEFA 홈 22경기 무패 신화! 손흥민도 놀란 반 더 벤의 '미친' 질주, 푸스카스상 향방은?

joeunday 2025. 11. 8. 15:07
반응형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 유럽 무대 '무적 요새' 등극

유럽 무대에서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은 무적의 요새나 다름없다. 손흥민(33)이 LAFC로 떠난 뒤에도 홈 극강 기록이 이어지고 있다. 토트넘은 6일 구단 공식 채널을 통해 "홈에서 치른 유럽대항전 22경기. 패배는 0번"이라며 안방 불패 기록을 조명했다. 5일 코펜하겐과의 챔피언스리그 경기에서 4-0 대승을 거두며 이 기록을 더욱 공고히 했다.

 

 

 

 

코펜하겐전 4-0 대승: 수적 열세에도 승리!

토트넘은 5일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5-2026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리그 페이즈 4라운드에서 코펜하겐을 4-0으로 대파했다. 전반 19분 브레넌 존슨의 선제골로 앞서 나갔고, 후반 6분 윌손 오도베르의 추가골로 격차를 벌렸다. 하지만 후반 12분 존슨이 위험한 백태클로 다이렉트 퇴장당하며 수적 열세에 처했다그럼에도 토트넘의 승리엔 전혀 문제가 없었다.

 

 

 

 

반 더 벤의 '미친' 질주: UCL 최장 거리 득점 신기록

후반 19분 미키 반 더 벤이 67.7m를 홀로 질주한 뒤 직접 골망을 가르며 3-0을 만들었다. 승기를 잡은 토트넘은 후반 22분 주앙 팔리냐의 쐐기골까지 묶어 4-0 대승을 완성했다. 이번 승리로 토트넘은 유럽대항전 22경기 연속 안방 무패라는 기분 좋은 기록을 이어갔다토트넘은 2020년 2월 라이프치히에 0-1로 패한 뒤로 홈에서 18승 4무를 거두고 있다.

 

 

 

 

토트넘 홈 22경기 18승 4무: '요새' 그 자체

토트넘은 "유럽 무대에서 홈에서 패배한 지 5년이 훨씬 넘었다. 우리는 그 이후로 UCL, UEFA 유로파리그(UEL), UEFA 유로파 컨퍼런스리그(UECL) 대회에서 22번의 홈 경기 동안 18승 4무, 60골 13실점을 기록했다"라고 전했다. 스포르팅 CP, AC 밀란,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 AS 로마를 제외하고는 모두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무너졌다. 특히 주목할 건 토트넘이 22경기에서 13골밖에 허용하지 않았다는 점. 무실점 경기도 13차례나 된다.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이 유럽대항전의 '요새'라고 불리는 이유다.

 

 

 

 

손흥민의 최장 거리 득점 기록, 반 더 벤이 넘을까?

토트넘은 "흥미롭게도 반 더 벤의 이번 골은 UCL 최장 거리 득점 기록을 경신했음에도 2019년 번리와 경기에서 손흥민이 거의 비슷하게 넣었던 득점 기록을 넘어서진 못했다. 전설적인 공격수 손흥민은 그날 72.3m를 질주한 뒤 골키퍼 닉 포프를 뚫어냈다"라고 전했다. 반 더 벤이 코펜하겐전에서 홀로 달린 기록은 67.7m로 집계됐다. 반 더 벤은 이번 득점으로 대회 역사상 골로 이어지는 가장 긴 공 운반 기록을 경신했다.

 

 

 

 

푸스카스상 향방: 반 더 벤 vs 손흥민

이제 관건은 반 더 벤도 손흥민의 뒤를 이어 푸스카스 상을 받게 되느냐다토트넘은 두 골을 직접 비교하며 "똑같은 장면이다그냥 지금 반 더 벤에게 푸스카스상을 주자"고 외쳤다오언 하그리브스도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최고 수준의 골 중 하나다. 마치 상대 수비가 없는 것처럼 선수들을 추월한다. 말도 안 된다. 이번 시즌 최고의 골이다. 끝났다"라고 강력 주장했다.

 

 

 

 

토트넘의 홈 무패 신화: 반 더 벤의 환상적인 골과 푸스카스상 기대

토트넘은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22경기 무패 행진을 이어가며 홈에서의 압도적인 강세를 과시했다. 특히, 반 더 벤의 67.7m 단독 질주는 UCL 역사에 남을 명장면으로 기록되었으며, 푸스카스상 수상 여부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자주 묻는 질문

Q.토트넘의 홈 무패 기록은 언제부터 시작되었나요?

A.토트넘은 2020년 2월 라이프치히에게 패배한 이후, 현재까지 유럽 대항전 홈 경기에서 무패 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Q.반 더 벤의 골은 어떤 의미를 가지나요?

A.반 더 벤의 골은 UCL 역사상 골로 연결된 최장 거리 단독 질주 기록을 세웠으며, 토트넘의 승리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Q.손흥민 선수의 기록은 어떻게 평가되나요?

A.손흥민 선수는 2019년 번리전에서 72.3m를 질주하여 득점하는 등, 잊을 수 없는 명장면을 연출했습니다. 반 더 벤의 골과 비교되며 그의 뛰어난 능력이 다시 한번 조명받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