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이진영 코치, 두산행 아직 '미정'? 계약서 사인 전, 류지현호 대표팀 집중!

joeunday 2025. 11. 9. 19:07
반응형

두산 베어스, 2024 시즌 코칭스태프 윤곽 드러나

김원형 감독 체제 하에 두산 베어스는 2024 시즌을 이끌 1군 코칭스태프 구성을 거의 마무리했다. 핵심은 삼성 라이온즈 타격코치를 역임했던 이진영 코치의 합류 여부였다. 김원형 감독은 이진영 코치를 마지막 퍼즐로 여기며, 그의 합류를 간절히 원했다.

 

 

 

 

이진영 코치, 두산행 '90% 확정'… 계약서 사인은 아직

이진영 코치의 두산 타격코치 선임은 사실로 확인되었지만, 아직 정식 계약서에 사인을 하지 않은 상태다. 김원형 감독은 “이진영 코치의 팀 합류는 아직 100%라고 볼 수는 없다. 계약을 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런데 90%는 확정됐다고 보면 된다”라고 밝혔다. 현재 이진영 코치는 류지현 감독이 이끄는 야구 대표팀의 타격코치로서 체코 및 일본과의 평가전에 집중하고 있다.

 

 

 

 

이진영 코치, 대표팀 일정 소화 후 두산 합류 예상

김원형 감독은 이진영 코치의 미야자키 마무리캠프 합류는 어려울 것으로 예상하며, 평가전 이후 정식 계약을 체결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는 이진영 코치가 현재 대표팀에 집중하고 있으며, 중요한 평가전을 앞두고 있기 때문이다. 두산은 이진영 코치의 합류를 통해 내년 시즌 코칭스태프 구성을 최종 완료할 예정이다.

 

 

 

 

두산의 '어벤져스 코칭스태프'… 명가 재건 꿈꾼다

두산은 홍원기 수석코치를 비롯해 손시헌 QC코치, 정재훈, 가득염 투수코치, 손지환 수비코치 등 우승 경험이 풍부한 코치진을 구성했다김원형 감독은 이러한 코칭스태프에 대한 깊은 만족감을 드러내며, 팀 운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특히, 홍원기 수석코치의 넓은 시야와 경험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

 

 

 

 

김원형 감독, '든든한 지원군'과 함께 명가 부활 이끈다

김원형 감독은 한국 최초 와이어투와이어 우승을 이끈 명장으로서, 부임 첫해부터 '어벤져스 코칭스태프'와 함께 야구 명가 재건을 향한 힘찬 발걸음을 내딛고 있다그는 든든한 지원군과 함께, 투수와 야수 파트의 효율적인 훈련을 지원하며 팀의 전력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진영 코치 두산행, 계약은 아직… 대표팀 일정 후 합류 유력

이진영 코치의 두산 베어스 타격코치 합류는 긍정적으로 보이나, 아직 계약서 사인이 이루어지지 않았다. 현재 대표팀 타격코치로서 평가전에 집중하고 있으며, 이후 두산에 합류하여 2024 시즌 코칭스태프를 완성할 예정이다.

 

 

 

 

자주 묻는 질문

Q.이진영 코치의 두산행, 언제 최종 확정되나요?

A.아직 계약서 사인이 이루어지지 않았지만, 김원형 감독은 90% 이상 확정되었다고 밝혔습니다. 대표팀 일정을 마친 후 최종 계약이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Q.두산 코칭스태프는 어떻게 구성되었나요?

A.김원형 감독을 중심으로, 홍원기 수석코치, 손시헌 QC코치, 정재훈, 가득염 투수코치, 손지환 수비코치 등이 합류했습니다. 이진영 코치 영입 시 최종적으로 코칭스태프가 완성될 예정입니다.

 

Q.이진영 코치는 어떤 지도자인가요?

A.이진영 코치는 SSG 랜더스, 삼성 라이온즈, 야구 대표팀에서 타격코치를 역임한 타격 전문가입니다. 2년 연속 팀 홈런 1위를 달성하는 등 뛰어난 지도력을 보여주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