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불닭 신화, 주식 시장을 찢다! 삼양식품 주가 급등, 170만원까지 날아갈까?

joeunday 2025. 7. 8. 19:22
반응형

불닭볶음면 신화, 주식 시장을 뒤흔들다

‘불닭’ 브랜드로 글로벌 인기를 얻고 있는 삼양식품 주가가 천장을 뚫고 고공행진하고 있습니다. 증권가에서는 밀양 제2공장 가동에 따른 실적 성장 기대감으로 목표주가를 일제히 상향 조정했습니다.

 

 

 

 

주가, 52주 신고가 경신! 폭풍 질주 배경은?

8일 증권가에 따르면 이날 삼양식품 주가는 전일 대비 10만2000원(7.65%) 오른 143만600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주가는 장중 8.32% 급등한 144만5000원까지 치솟으며 52주 신고가를 경신했습니다. 시가총액은 10조8170억원으로 코스피 시총 순위 49위에 안착했습니다.

 

 

 

 

끝없는 질주: 삼양식품 주가, 어디까지 갈까?

삼양식품은 불닭의 세계적 인기에 힘입어 지난 4월부터 넉 달째 주가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지난 4월 12.79%, 5월 14.54%, 지난달 25.56% 상승했습니다.

 

 

 

 

황제주 등극! 불닭볶음면, 신화는 계속된다

지난 5월 16일에는 종가 기준 100만원을 돌파하며 ‘황제주’에 등극했습니다. 기간을 올해로 넓혀 보면 삼양식품은 올 들어 87.71% 올랐습니다. 지난해 말 76만5000원이던 주가가 두 배 가까이 뛴 셈입니다.

 

 

 

 

증권가의 뜨거운 시선: 목표 주가 줄상향!

삼양식품을 바라보는 증권가의 눈높이는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이달 들어서만 NH투자증권, KB증권, 교보증권 등 증권사 3곳이 삼양식품의 목표주가를 상향 조정했습니다.

 

 

 

 

목표 주가 170만원까지! 상승 모멘텀은?

삼양식품의 목표가가 잇따라 상향되고 있는 건 여전히 실적 모멘텀(상승동력)이 높기 때문입니다불닭볶음면의 글로벌 시장 흥행으로 인해 실적이 빠른 속도로 증가할 것이란 전망이 지배적입니다.

 

 

 

 

밀양 2공장 가동, 실적 성장의 날개를 달다

특히 지난달 준공된 밀양 2공장이 이달부터 가동하면서 실적 모멘텀이 강화될 것이란 분석이 나옵니다.

 

 

 

 

2분기 실적 전망: 긍정적인 신호탄

삼양식품의 2분기 실적은 컨센서스를 하회하거나 부합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증권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삼양식품의 2분기 영업이익은 1277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42.68% 증가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전문가 분석: 류은애 KB증권 연구원의 전망

류은애 KB증권 연구원은 “공급능력 확대로 미국 코스트코 등 주요 유통처향 물량이 증가하고, 믹스 개선에 따른 이익률 상승이 가능할 것”이라며 “하반기 중 미국 라면 가격 인상 가능성도 존재하는데, 강한 제품 수요를 바탕으로 가격 민감도가 낮은 만큼 가격 인상 효과가 극대화될 전망”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주영훈 NH투자증권 연구원의 분석

주영훈 NH투자증권 연구원은 “하반기 밀양 2공장이 가동되기 시작하는 만큼 실적 모멘텀이 한층 더 강화될 것”이라며 “미국 관세 관련 우려가 일부 있으나 객단가가 높지 않아 수요 감소 현상은 크지 않을 것이며 높은 고객 충성도를 고려할 때 가격인상을 통한 대응도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핵심만 콕!

불닭볶음면의 폭발적인 인기와 밀양 2공장 가동, 증권가의 긍정적인 전망 속에 삼양식품 주가는 가파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170만원을 향한 질주,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Q.삼양식품 주가 상승의 주요 원인은 무엇인가요?

A.불닭볶음면의 글로벌 인기와 밀양 2공장 가동에 따른 실적 성장 기대감이 주요 원인입니다.

 

Q.증권사들이 삼양식품의 목표주가를 상향 조정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A.불닭볶음면의 높은 성장세와 밀양 2공장 가동으로 인한 실적 개선 전망 때문입니다.

 

Q.앞으로 삼양식품 주가 전망은 어떠할 것으로 예상되나요?

A.전문가들은 긍정적인 실적 전망과 높은 고객 충성도를 바탕으로 주가 상승 여력이 충분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반응형